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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동청 임금체불 신고 인터넷으로 하는방법


ㅁㅌㅅㅅ에서 이번에 정리해드릴 정보는 '노동청 임금체불 신고 인터넷으로 하는방법' 소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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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알바나 직장에서 임금체불 문제로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검색해보니 노동청에서 임금체불 신고를 할 수 있더군요. 그래서 그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정당하게 일한 돈을 때먹는건 정말 아니라고 생각되는데. 꼭! 다 받고 잘 해결 되길 바랍니다. 


노동청 임금체불 신고 인터넷으로 하는방법


임금체불은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재직 후와 되직 후 인데요, 퇴직한 상태라면 노사간에 따로 합의가 없는 상태로 퇴직 후 2주후 이내 임금, 퇴직금이 청산되지 않는다면 임금 체불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재직중인 경우는 매달 월급날짜에 임금을 받지 못한 경우인데요. 근로기준법 43조에 따라 하루라도 지체된 경우는 임금 체불로 해당됩니다.


노동청에 임금체불 신고하는 방법은 3가지로 나눌수 있겠습니다. 


▶ 인터넷을 통한 신고 방법


▶ 관할 노동청에 직접 신고하는 방법


▶ 우편을 통한 신고 방법




노동청 임금체불 신고를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고용노동부 전자민원마당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주소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노동청 임금체불 신고 인터넷으로 하는방법


2. 메인 화면의 임금체불 진정을 클릭합니다. 


노동청 임금체불 신고 인터넷으로 하는방법




3. 보안프로그램을 설치 후 양식을 진행하면 됩니다. 


노동청 임금체불 신고 인터넷으로 하는방법


이렇게 해결이되면 다행이겠지만, 이렇게 해서도 해결이 안된다면 노동부를 통해서 형사소송을 진행하는 방법도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잘 해결되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ㅁㅌㅅㅅ에서 정리한 오늘의 '노동청 임금체불 신고 인터넷으로 하는방법'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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